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라운드 집에서 무자본 재택 부업으로 굿즈 브랜드 론칭하는 방법

by 횡재남 2023. 5. 27.
반응형

집에서 무자본으로 나만의 굿즈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평소에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한다거나, 집에서 키우는 반려동물 또는 커플, 연인 등을 상품화시킬 수 있는 아주 간편하고 편리한 굿즈 플랫폼입니다. 저 역시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유튜브롤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목차

1. 오라운드란?
2. 굿즈 만드는 방법
3. 직접 느낀 장점과 단점

 

오라운드 이미지

 

1. 오라운드란?

 

다음 검색창

마이 브랜드 플랫폼 오라운드는 '크리에이터'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창작들의 능력을 펼칠 수 있게 도와주는 공간입니다. 내가 그리고 내가 디자인한 작업물로 굿즈 상점을 열 수 있는 공간인데요.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내가 직접 디자인한 굿즈를 판매를 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플랫폼입니다. 현재 오라운드에서는 패션의류, 스티커, 굿즈, 문구, 폰액세서리, 잡화, 월아트 등 다양한 상품을 만들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패션의류 스티커 굿즈  폰액세서리 잡화 월아트 문구

▣오라운드만의 장점

보통 우리가 패션의류, 스티커, 액세서리 등을 만드려고 한다면 어떤 과정이 필요할까요? 바로 '생산', '판매', '배송', 'CS', 과정을 내가 직접 거쳐야만 온전히 판매자한테 내가 만든 제품이 전달이 됩니다. 생각만 해도 너무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오라운드'에 강력한 장점은 이 과정을 내가 하지 않고 '오라운드'가 직접 모든 과정을 맡아서 해준다는 것인데요. 우리는 정말 내가 원하는 디자인만 만들어서 상품 등록만 하면 '끝'입니다.

2.  굿즈 만드는 방법

 

오라운드 메인 사이트
오라운드 가입창

굿즈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굿즈를 만들기 위해서는 오라운드 가입이 필요합니다. 보인 이미지를 보시면 오른쪽 상단을 클릭하셨을 때 가입할 수 있는 창이 뜨실 겁니다 본인에게 맞는 '간편 로그인'을 통해서 가입을 먼저 해줍니다.

 

오라운드 : 마이 브랜드 플랫폼. 오라운드

오! 놀라움이 가득한 감탄 굿즈 마켓 오라운드입니다.

www.oround.com:443

오라운드 판매 상품

이런 식으로 개인이 디자인한 상품들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퀄리티가 너무 좋지 않나요? 내가 키우는 반려동물이 있거나, 그려놓은 그림 등을 이용해서 나만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도 티스토리를 시작하기 전에 '오라운드'라는 플랫폼을 먼저 접하고 평소 좋아했던 패션의류 쪽으로 내가 원하는 옷들을 만들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에 주저 없이 적극 이용했던 것 같습니다.

직접 디자인해서 상품으로 올린 과정

만드는과정

가입을 하셨다면 똑같이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된 마이 그라운드가 생겼을 겁니다. 클릭 후에 보시면 '상품 만들기'가 있는데요. 클릭을 하시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이미지 업로드'를 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내가 만든 이미지, 일러스트를 업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도 그랬듯 저희가 전문적으로 직업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니고 상품 디자인을 어떻게 하지? 하고 막막하실 수도 있습니다.

 

 

▣굿즈 제작 팁
1. 내가 촬영한 멋진 배경, 예쁜 꽃, 귀여운 나의 반려동물, 음식사진 등으로 나만의 굿즈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2. 직접 쓴 글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무료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디자인을 만듭니다.

저 또한 이렇게 활용을 해서 나만의 굿즈, 브랜드를 만들었었는데요. 평소에 내가 생각했던 글귀, 캐릭터, 이미지 등을 활용을 했었습니다. 전문적으로 배운 적이 없기에 갤럭시탭으로 그려 넣거나, 미리캔버스를 통해서 무료 일러스트 이미지를 활용했었는데요.

직접 만든 마이 그라운드

 

 

nerwanawaner의 그라운드 : 마이 브랜드 플랫폼. 오라운드

오라운드 nerwanawaner의 그라운드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컬렉션과 기획전, 리뷰를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www.oround.com:443

이건 제가 직접 만들었던 굿즈 브랜드입니다. 저는 평소 패션의류 쪽에 관심이 많았어서 부업으로 하는 게 일처럼 느껴지지 않고 재미있게 제작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한 번 구경해 보시고 저처럼 '전문적으로 배우거나 하지 않아도 이 정도는 할 수 있겠구나'하고 자신감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012
직접 만들었던 굿즈 브랜드

제가 만들어서 상품등록까지 완료한 상품들입니다. 어떤가요? 이렇게 나만의 디자인으로 손쉽게 플랫폼에 상품 등록만 해놓고 홍보만 적절히 잘해준다면 회원들의 유입으로 판매까지 무난히 할 수 있습니다.

마진률 설정

위에 사진처럼 내가 원하는 마진율에 따라서 상품에 가격이 책정되어 상품 등록이 됩니다. 마진율이 적어질수록 상품에 가격 책정 또한 낮게 책정이 되기에 상품이 팔릴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본인에 작업물 퀄리티에 따라서 자유롭게 마진율을 설정해서 팔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작업했던 과정

위 사진처럼 저는 '갤럭시탭', '미래캔버스'를 활용해서 디자인을 했었습니다.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확실하게 다루는 실력까지는 되지 못했기 때문에 수작업으로 그려서 했었고, 미리캔버스를 통해 무료 일러스트 이미지를 활용하기도 했었습니다.

3. 직접 느낀 장점과 단점

▣장점
1.  '생산', '판매', '배송', 'CS'과정을 거치 치지 않고 상품만 등록만 할 수 있는 점
2. 판매 목적이 아니더라도 내가 원하는 이미지, 그림을 상품화할 수 있는 점
3. 취미로 느낌으로 재택부업으로 적합함

▣단점
1. 판매를 목적으로 다가간다면 어느 정도 퀄리티가 필요.
2.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다루지 못하면 디자인에 한계가 있을 수 있음.
3. 아직 상품 카테고리가 많지 않은 느낌

 

 

 

무자본사업아이템 성공률 높이는 방법 그리고 아이템 추천

무자본 사업 아이템은 자본 투자 없이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아이디는 창의력과 창업가 정신을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

windfalltax91.com

 

반응형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